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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 파주 고속도로 TBM 노선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노선도도시 개발 계획 2025. 3. 22. 14:37반응형
지름 14m 대형 커터 헤드 앞면에
71개의 디스크 커터가
동심원을 그리며 암반을 깎아냅니다.
기계 길이는 125m터, 무게는 3200톤에 달합니다.한강바닥 15m 아래에서
길이 2980m의 한강 하저 터널을 뚫는 작업이 한창입니다.김포 파주 고속도로 2공구를 맡은 현대건설이
한강 하저 터널을 뚫기 위해
TBM 공법을 동원했습니다.터널 굴착과 동시에 두꺼운 벽면 조립과 토사 배출까지
하저 터널 공사의 모든 공정을
원스톱으로 처리하는 초대형 장비입니다.
수도권제2외곽순환고속도로
김포 파주 구간은 경기 김포시 양촌읍에서
파주시 파주읍을 잇는 총연장 약 25km,
왕복 4차선 노선입니다.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의
수도권 서북부 일대 중요한 축이자
경기북부 마지막 연결 핵심 구간입니다.
특히, 김포 파주 구간은
수도권 서북측으로 접근성을 크게 향상합니다.
현재 일산대교를 이용해
김포에서 파주까지 40분 이상 소요되던 시간도
4분으로 획기적으로 단축되기 때문입니다.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는
과거 서울외곽순환도로로 불린
지금의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의 바깥쪽을
크게 원형으로 순환하는 형태로,
김포와 파주를 지나 포천과 남양주
양평, 이천, 오산을 통과해
다시 안산과 인천, 김포로 돌아오는
260여 km로 설계됐습니다.
전체 구간 중 현재까지 개통률은 74%!.
앞으로 남은 구간은 크게 3곳입니다.
현재 공사 중인 양평에서 이천 19.4㎞ 구간은 내년 개통될 예정입니다.
김포와 파주를 한강 하터 터널로 잇는 구간은
2027년 말 개통을 각각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순환 고속도로의 마지막 퍼즐인
안산 인천 구간 19.8㎞은
2029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경기 북부와 남부 인천 등 수도권을 관통하는
수도권 제2순환도로가 뚫리면
교통 혼잡이 심각한 서울을 통과하지 않고
경기도 북부와 남부권의 이동 편의는 물론
충청과 강원지역으로의 접근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됩니다.반응형'도시 개발 계획'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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