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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로림만 해상대교 이원 대산 연결 다리 노선도시 개발 계획 2023. 9. 26. 13:42반응형
2.5km짜리 다리 하나면 놓으면
자동차로 2시간 가까이 걸리는 이동시간이
무려 3분대로 단축되는 곳이 있습니다.바로 태안과 서산으로 둘러쌓인
호리병 모양의 청정 갯벌 가로림만입니다.
가로림만 양쪽 입구에 해당하는
태안 이원과 서산 대산은
서로를 지척에 두고도 다리가 없어
자동차로 1시간 50분을
빙 돌아가야 했습니다.그런데 이 곳에
2.5km 길이의 해상 교량을 만들면
시간은 1시간 50분에서 3분 안팎으로 대폭 줄어듭니다.가로림만의 양 쪽 시작점 서산 독곶리와
태안 만대항이 해상교량으로 연결다리가 놓이면 이동거리가
70km에서 2.5km로 크게 단축되기 때문입니다.가로림만 해상교량이 건설될 경우
수도권 주민들은 곧바로 태안반도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이미 개통한 보령∼태안 해저터널과 연계한
서해 관광 활성화는 물론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 조성 사업에도 긍정적인 영향이 기대됩니다.하지만 사업 추진은 지지부진합니다.
국토부의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에는 포함됐지만
사업성 부족이 발목을 잡고 있습니다.
사업비만 무려 3천억 원에 육박하지만
다리를 놓아도 경제성이 부족해
비용편익분석 결과가 낮아 사업 추진이 어려운 상황입니다.반응형'도시 개발 계획'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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