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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3호선 송도검단선 노선 정차역 인천 제2차 인천도시철도망도시 개발 계획 2025. 2. 2. 16:06반응형
인천3호선 송도검단선 노선 정차역 인천 제2차 인천도시철도망
노선 계획에 대해 알아봅니다.
인구 300만 도시 인천을 순환하는
3호선을 짓는데 1km당 건설비는 얼마나 들까요?
인천3호선은
송도국제도시를 출발해
원도심인 중구와 동구를 거쳐
검단까지 인천 남북을 관통해
거의 일직선으로 연결하는 노선으로
총 연장 34.6㎞ 노선입니다.인천3호선
인천에서 이미 운행 중인 도시철도인
1호선과 2호선 두 개에 이어
앞으로는 인천 도심을 순환하는
3호선 건설이 추진되는 셈입니다.
3호선은
송도와 청라, 검단 등 인천 신도시의 연결은 물론,
중구와 동구 등 원도심을 관통합니다.인천3호선이 핵심인 이유는
인천 순환의 연결고리이기 때문입니다.
인천3호선 송도검단 연결선은
인천1호선 송도달빛축제공원역에서
수인분당선 신포역을 지나고
수도권전철1호선 동인천역을 연계하는 건 물론,
북쪽으로 청라국제업무투자구역과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을 관통하고
인천2호선 왕길역과
인천1호선 검단호수공원역까지 다시 이어주며
인천 도심을 순환하는 타원형 노선이 됩니다.서울 2호선처럼 도심을 한바퀴 순환하는
위아래가 긴 타원형의 노선 형태로
인천 10개 지자체 가운데
강화군과 옹진군을 제외한
8개 자치구를 모두 순환합니다.
특히, 인천 송도에서 검단까지
남북으로 빠르게 이어 주며
현재 1시간이 넘는 통행시간이
34분이나 크게 줄어들 예정입니다.
인천 3호선 건설비용은
3조2천억 원입니다.
전체 34.6km를 잇는데
건설비는 1km당 920억원이 드는 셈입니다.
인천 순환선의 핵심 연결고리인 3호선은
인천시의 제2차 인천도시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된 상태로
사전타당성 조사를 앞두고 있습니다.
인천시 계획대로 실시설계가
국토교통부 승인을 받으면
2028년 착공해 2034 개통이 목표입니다.반응형'도시 개발 계획'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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