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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T 전라선 동해선 경전선 포항 창원 여수 노선 확대 개통도시 개발 계획 2023. 4. 5. 15:35반응형
드디어 수서에서 SRT를 타고
창원과 여수, 포항을 오갈 수 있게 됐습니다.국토교통부가 SRT 운행 노선을 기존 경부선과 호남선이 이어
노선을 전라선과 경전선, 동해선까지 운영을 확정했기 때문입니다.
이들 노선의 운영 일정은 2023년 9월부터입니다.SRT 수혜 지역은 창원과 진주, 여수, 포항 일대입니다.
현재 수서발 SRT는 앞서 말했듯이 경부선과 호남선에만 운행중입니다.
서울 강남 또는 경기 동남부 지역으로 가려면
동대구역 등에서 SRT로 갈아타거나
광명역 또는 서울역에서 내려
지하철과 버스로 한 시간 더 이동해야 하는 불편을 겪었습니다.이번 노선 확대로 그동안 SRT를 이용하지 못했던
무려 380여만명의 남부지역 주민들은
열차 환승에 따른 불편과 이동시간 등을 절감할 수 있게 됐습니다.하지만 경전선과 전라선, 동해선 구간의
SRT 운행 예정 일정은 각노선별 왕복 2회에 불과합니다.
원활한 이용을 위해서는 차량과 선로 증설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국토부는 열차 증편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2027년까지 선로용량이 포화상태에 이른
평택~오송 구간을 2복선화하고
SRT 차량 14편성을 추가 도입해
해당 노선의 열차 증편을 추진한다는 계획입니다.2016년 첫 운행을 시작한 SRT.
수서행 직통 고속열차가 뚫리면
경전선 구간인 창원과 진주,
그리고 전라선 구간인 순천과 여수는 물론
동해선 포항까지 SRT 운행이 확대되면서
이들 주민의 2시간대 수도권 진입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SRT의 전라선, 경전선, 동해선 운행으로
고속철도 수혜지역 역시 확대될 전망입니다.반응형'도시 개발 계획'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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