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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단 드림로 검단~경명로 연결 계양~강화 고속도로 중봉터널도시 개발 계획 2025. 3. 13. 16:57반응형
인천형 행정체제 개편에 따라 2026년 7월
인천 서구에서 검단구로 분구되는
검단에 들어서는 도로 교통망 노선은 어디일까요?먼저 검단 드림로 신설입니다.
검단 드림로는
총 길이 7.57km 노선 가운데
검단에서 드림로 도로는 새로 만들고
드림로에서 이어지는 국도39호선
3.08km 노선은 6차선으로 확장하고
교량 1개를 신설하게됩니다.이 도로가 뚫리면
검단에서 정체가 심한 김포고속화도로와
국도48선를 경유하지 않더라도
드림로를 따라 경인아라뱃길 수변을 거쳐
곧바로 서울과 여의도로 진입할 수 있게 돼
검단신도시는 물론,
계양 주민들의 교통 편의가 크게 높아질 전망입니다.특히, 검단~드림로는
검단신도시와 서울을 연결하는 핵심 도로로서,
완공 시 여의도까지
30분 대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검단~드림로 도로는
크게 2단계로 나눠 개통될 예정입니다.검단지구 내 유현 사거리 접속시설을 제외한 구간부터
2025년 하반기 우선 개통할 계획입니다.
나머지 유현사거리 일대는
교차로 형식을 둘러싼 갈등을 조정해,
교차로는 지하차도로 진행하는 것으로 변경해
2032년 개통될 예정입니다.유현사거리 북쪽에는
약 0.9km 길이의 3번 도로를 신설하고,
해당 도로를 3 다시 1번 도로와
입체화 시설로 연결하는 작업이
병행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검단 신도시 남쪽에는
검단~경명로 도로 공사가 한창입니다.
검단~경명로 연결 구간은
인천 검단신도시 남측과
인천공항고속도로, 경명대로를 연결하는
왕복 4차로 4.09㎞ 길이 노선입니다.도로가 개통되면
검단신도시와 서울, 일산과 부천 등을 잇는
도로망이 형성돼
일대 교통 편의 향상이 기대됩니다.
검단신도시의 남측에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검단 나들목을 거쳐
경명대로까지 연결되는 도로는
2027년 준공이 목표입니다.계양에서 검단을 지나 강화까지 연결되는
계양 강화 고속도로도 착공을 앞두고 있습니다.
계양~강화 고속도로는
계양구 상야동에서 검단신도시와
한강신도시를 거쳐 강화군 신정리를 잇는
총 29.8km 길이 노선입니다.
이 고속도로에는 이화 나들목,
가칭 풍무IC가 설치될 예정입니다.마지막 노선은
서구 경서동부터 왕길동까지 연결하는
중봉터널입니다.
중봉터널은
서구 경서삼거리부터 왕길동 검단2교차로까지
총길이 4.57㎞ 노선입니다.
경인아라뱃길 지하를 관통하는
왕복 4차선 도로로
남북으로 단절된 중봉대로 구간을 연결해
송도와 검단을 잇는
인천시 간선도로망 남북 2축이 완성되는 건 물론,
봉수대로와 서곶로의
상습 정체를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반응형'도시 개발 계획'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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